본문 바로가기

생활 노트

[서대문 공유주방/ 독립문 공유주방/ 파티룸] 연말 파티, 신년회를 하기에 딱 좋은 ‘서대문 빈방’


이번 12월 말에는 친구들과 함께 연말 파티를 계획했었는데요. 공유주방이라는 곳이 공간을 대여해서 사용할 수 있는 점이 너무 좋았어서 이번 친구들과의 파티 일정에는 다른 지역에 있는 ‘서대문 빈방’이라는 공유주방을 예약해서 재미난 시간을 보내고 왔습니다.


서대문역에서 10분 정도 걸어가는 곳에 장소가 위치해있었는데요. 네이버지도에 서대문 빈방이라고 검색하고 나오는 길을 따라 찾아가면 쉽게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도어락으로 문이 잠겨 있는데 도어락 비밀번호는 이용 당일 문자로 안내를 해주시더라고요.


문을 열고 들어가면 큰 테이블과 그 맞은편 넓은 주방이 바로 보입니다. 공간이 생각보다 넓어서 6명이 있기에 충분했어요. 수용 인원이 12명까지(기준 인원 초과 시 인당 평일에는 5천원, 주말에는 만원)라고 하는데, 12명이 있기에도 충분한 공간이었습니다. 테이블에는 의자가 6개 기본세팅으로 놓여있었는데 주방 쪽에 여분 의자가 5-6개정도 더 있더라고요.


주방 앞쪽으로는 작은 소파와 블루투스 기능이 있는 오디오, 책들이 있었습니다. 블루투스로 휴대폰 기기를 연결해서 분위기 있는 음악을 바로 틀고 파티 준비를 시작하였어요.


주방은 ㄱ자형으로 깔끔하게 구성되어 있었어요. 이곳은 지난 번 홍대 ‘조나단의 꿈’처럼 식당 조리실 같은 곳은 아니었고, 일반 가정집 주방과 같은 형태였습니다.


냉장고는 작은 사이즈였고 인덕션도 한 개였고요. 식기류와 조리도구는 준비되어 있지만 기본적인 조미료는 없었어요. 때문에 요리를 만들어 먹을 목적으로 가기에는 약간 번거로움이 있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와 친구들은 요리를 해서 먹을 건 아니었고 여러 가지 준비한 소품으로 파티 분위기를 내고 배달 음식을 주문해서 먹으려고 했었거든요. 그래서 놀 수 있는 공간과 테이블, 식기류만 잘 갖추어져 있으면 충분했어요.



보드 게임이 있는 건 모르는 상태로 갔었는데 다양한 종류의 게임들이 한 곳에 놓여져있었어요. 시간이 나면 게임을 해볼까 싶었는데, 저희는 파티 준비를 하고, 사진 찍고, 음식을 먹고 이야기를 나누느라 보드게임을 해보지는 못했습니다. 그리고 파티용 풍선을 준비했었기때문에 친구가 따로 집에서 풍선펌프를 가지고 왔었거든요. 근데 보드게임 옆에 펌프가 4개나 있더라고요.


그 외에도 향초나 디퓨저, 잡지책들로 인테리어를 감성적으로 꾸며놓은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이곳은 파티를 하면서 사진을 찍기에 좋은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해 벽이 잘 꾸며져 있는 곳이었어요. 기본적으로 2가지 컨셉으로 벽이 꾸며져 있었는데, 한쪽은 흰 커튼에 푸릇푸릇한 넝쿨 조화가 걸려는 퓨어한 느낌의 벽이었고


다른 한쪽은 금박커튼이 붙어있는 화려한 분위기의 벽이었어요.


저와 친구들도 그 분위기에 맞게 한쪽에는 준비해온 hello 2020풍선과 가랜드로 꾸며서 사진찍을 공간을 만들고, 또 다른 쪽에는 펄이 있는 은색, 핑크색 풍선을 불어 붙여 또 다른 느낌의 공간을 만들었답니다.


저희는 딱히 소품이랄 것은 없이 펄 풍선과 이니셜 풍선 정도만 준비해서 파티 분위기를 냈었는데요. 그 외의 소품이 필요할 경우 사진과 같은 것들을 따로 대여해서 사용할 수도 있더라고요. 이곳에서 브라이덜 샤워나 생일파티 같은 것들도 많이해서 준비해놓으신 것 같아요.


여러 가지 모습으로 사진을 찍으면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놀았어요. 배달 시킨 음식을 먹으며 친구들에게 선물도 받고 2019년에 가장 잘한 일, 2020년 목표를 서로 이야기하며 한 해를 잘 마무리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내었습니다. 5시간이 너무나 짧게 느껴지는 날이었어요. 친구들 나, 모두 2020년 새해 복 많이 받고, 하고자 하는 일 멋지게 이루는 한 해 되길 바랍니다.

+)


· 장소: 서대문 빈방
· 주소: 서울 서대문구 독립문로10길 2 1층 서대문빈방
· 영업시간: 0504-0905-2435
· 연락처: 매일 10:00~23:00 평일(월화수목) 3타임 운영 / 주말(금토일) 2타임 운영
· 가격: 평일(월화수목) 1시간 10,000/ 주말(금토일) 1시간 15,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