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입맛 노트

[한남동 맛집] 태국 현지맛을 그대로 '카오카무(kaokhamoo)'


지난 번에 아쉽게도 4명이서
앉을 수 있는 자리가 없어
족발덮밥을 맛 보지 못했던 '카오카무'라는
음식점을 다시 다녀왔어요.

한강진역 3번출구에서
5-10분 정도 걸어가면 금세 찾을 수 있어요.

가게 이름인 '카오카무 ข้าวขาหมู'
뜻이 무엇인지 궁금해서 찾아보니
태국어로 '족발덮밥'이라는 뜻이더라고요.

카오 = 밥
카 = 다리
무 = 돼지
를 의미한다고 하네용(?)

음식점에 도착했던 때가
5시 다 되가는 시간이라서
브레이크 타임이 아닐까,, 생각했지만!

주말과 공휴일에는 브레이크 타임이 없다고 해요.
평일에만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브레이크타임이 있다고 합니다.

생활의 달인 방송에도
출연했었다고 하네요!

가게가 작아서
아무래도 기다려야하는 상황이
자주 생기는 것 같아요.

가게 앞에는 대기자 이름을 쓰는 곳이 있고
쓰고 기다리다보면
직원분께서 이름을 불러주신답니다.

기다리면서 메뉴를 살펴봤는데요.
제일 첫번째 사진이 바로
그 유명한 카오카무, 족발덮밥이네요!
그 다음 순서로는
쉬림프 팟타이, 푸빳뽕커리, 똠양꿍, 쉬림프케이크
사진이 차례로 있네요.

15분 정도 기다리고 가게로 들어갔어요!
내부는 확실이 좁고 복잡한 모습이죵?
주방은 오픈키친으로
음식을 만드는 모습을 공개하고 있는 모습이에요.

주방 옆으로 2명이서 앉을 수 있는
테이블 2개가 놓여있고요.
그 안쪽으로 6개 정도의 2인석
테이블이 더 있는 공간이었습니다.

아쉽게도 지난 번 저와 직장동료들과 같이
4명 또는 그 이상으로 오기에는
조금 적합하지 않은 가게인 것 같죠,,?

오붓하게 친구 또는 연인끼리 단 둘이
오면 좋은 장소인 것 같습니당.

메뉴는 가게 앞에 붙어 있는
포스터의 음식이 전부인 줄 알았는데
사이드디쉬로
쏨땀과 뽀삐아가 있네요!

태국여행 가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파파야샐러드인 쏨땀 정말
아삭하고 새콤하면서 너무 맛있잖아요

뽀삐아도 만두처럼 튀긴 음식이라
맛있고,,
진짜 태국 음식 중
맛이 없는 음식이 있을까요?

다 먹고 싶었지만
저는 입이 짧기 때문에
딱 한 개씩의 메인메뉴만 주문했어요.

주문한 메뉴

■ 족발 덮밥 11,000원

쉬림프팟타이 11,000원

족발 하나가 통째로 들어있는 족발밥을 먹을지
족발덮밥을 먹을지 고민했는데요.

사진 찍는 비주얼로 보기엔
족발밥이지만,
먹기에 조금 편하게 먹을 수 있는
족발덮밥으로 마음을 돌려 주문을 했어요!

그리고 제가 팟타이를 좋아해서
쉬림프 팟타이를 주문했고요.

조금 기다리니 음식이 금세 나왔어요.
제일 첫 번째로 제가 좋아하는 쉬림프팟타이!
위에 계란물로 만든 벌집같은 모양의 데코가 있어요.

다진땅콩도 뿌려져있고 숙주에 부추가 있어
볶음면과 함께 곁들여 먹을 수 있어요.
라임은 쭈욱 한 번 뿌리면 상큼한 향이 첨가되어요.

제가 한 입 먹고 한 말은
"태국에서 먹은 맛이랑 똑같애!"라는 말이었어용
오오 진짜 태국 음식점이나
길거리에서 맛보았던 그 팟타이 맛을
그대로 우리나라에서도 느낄 수 있다는 것이
너무 감격적이었어요.
새우도 큼직하고 탱글탱글하니 맛있었어요!

쉬림프 팟타이를 먹는 중에 나온 족발덮밥!
계란 노른자가 하나 맛드러지게 얹어져 있어요.
고기와 잘 어울리는 고추냉이가 있어서
고기 위에 고추냉이를 살짝 얹어서 따로 먹기도 하고
밥에 얹어서 먹기도 하며
다양한 방법으로 맛볼 수 있었어요.

사진을 보면 고기의 종류가 두 가지예요.
하나는 삼겹살, 하나는 족발 살코기(?) 종류예요.
아무래도 살코기는 살짝 퍽퍽해요.
기름기가 있는 부분도 있지만
그 부분은 살짝 느끼하기도 하고요.

새로운 음식이라 기대했던 족발덮밥은
개인적으로 살짝 아쉬웠어요.
저는 삼겹살만 따로 와사비랑 밥이랑해서
먹는 게 제일 좋았던 것 같아요! :)


· 장소: 카오카무
· 주소: 서울 용산구 한남대로27가길 23
한강진역 3번출구에서 316m
· 영업시간:
주말 11:30 - 21:30last order 20:30
평일 11:30 - 21:30last order 20:30
평일 15:00 - 17:00break time
(주말 및 공휴일 break 없음)
· 전화번호: 070-4450-48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