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입맛 노트

[연남동맛집] 홍대 베트남 음식점 ‘똣(TOT)’

 


지난번 홍대에서 친구를 만났을 때, 원래 먹으려 했던 음식이 있었는데 그 음식점이 없어진 거예요. 배가 고픈 상태였어서 홍대입구역 4번 출구 주변에 근처를 둘러보는데 알록달록한 색의 건물 페인팅이 눈에 띄는 곳이 있더라고요. 베트남 음식점이라고 하는데, 평소 쌀국수를 좋아하기도 했고 친구도 좋을 것 같다고 해서 들어가보았답니다.

 

.

안에 들어갔을 때에도 건물 밖에 그려져 있는 그림과 같은 컨셉으로 꾸며져 있었어요. 술도 같이 파는 곳이라서 그런지 창문 둘레로 빈 술병들이 인테리어 소품으로 사용되고 있기도 했고요.

 

 

메뉴는 쌀국수(9,000)와 분짜(13,000)를 주문했어요. 쌀국수는 매운쌀국수도 있고, 분팃느엉이라는 베트남의 비빔국수도 있었는데 친구와 저는 모두 가장 일반적인 쌀국수로 주문을 하였답니다. 비빔국수가 어떤 맛일지 살짝 궁금하긴 하더라고요.

 

분짜는 돼지고기, 쌀국수, 만두(?) 같은 튀김, 여러 가지 채소 등을 같이 소스에 찍어 먹는 음식인데요. 제가 베트남 음식점 가면 쌀국수와 함께 꼭 주문하는 메뉴 중 하나입니다. 가게마다 준비되는 고기 종류와 소스 맛이 조금씩 차이가 있는데 여기는 무난한 편이었어요. 가게 이름인 이라는 뜻이 좋은이라는 뜻이라고 하더라고요. 배부르게 배를 잘 채우기에 좋은 곳이었습니다.

 


· 주소: 서울 마포구 연희로115 1

· 영업 시간: 매일 11~22

  last order 21·break time 1530~17:00

· 전화번호: 0507131914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