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입맛 노트

[합정술집] 두유하이볼과 술찜을 맛볼 수 있는 '마방진'

저는 합정과 홍대를 자주 가는 편인데요. 합정 가는 길에 새로운 가게가 생겼더라고요. 메뉴를 찾아보니 식사 후 2차로 가기에 괜찮은 것 같아서 한 번 들어가보았습니다. 마방진이라는 가게이름과 컨셉이 독특한 것 같아요. 



소주, 맥주, 와인, 요리에 

더하기 음악

더할나위 없는 조합이죠.



어둡고 은은한 조명이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해주는 것 같아요.

저는 이런 곳을 좋아합니다.

밝고 시끄러운 곳 보다는 

은은하게 어둡고 조용한 곳을요.



가게가 1층, 2층으로 나뉘어있는데

2층은 테라스라고 하더라고요.

겨울이라서 거의 이용을 못하는듯합니다.



따듯한 국물 요리를

 하나 주문했습니다.

봉골레 술찜(18,000원)인데요.

모시 바지락으로 맛을 낸 칼칼한 

이태리식 술찜이라고 메뉴에 적혀있어요.


그 외에도 마방진 스튜,

소고기 크림우동과 같이

독특한 메뉴들이 있습니다. 


술찜이 너무 맛있었어서

다른 메뉴들도 한 번씩 다 먹어보고

싶은 마음이 들어요.



그리고 뜨끈한 국물에

술이 빠질 수 없죠. 

친구가 두유하이볼(9,000원)을 

다른 가게에서

먹어본 적이 있는데 무척 

맛있었다고 하면서 

주문하더라고요. 


 저는 두유하이볼을 처음 접하는터라

친구에게 무엇이 들어간거냐 물으니

위스키+두유를 섞은 거라고 하더라고요.

친구 것을 한 번 맛봤는데 

너무 맛있었습니다. 

위스키의 알코올 향이 좀 나긴 하는데

두유의 맛이 나서 정말 맛잇었어요.

(제가 두유를 또 좋아합니다.)


저는 무난하게 

대만 망고맥주(7,000원)를 시켰습니다. 

망고맥주는 달달한 음료수 같아요.

먹는 내내 친구 것을 계속 탐냈답니다. 



술은 그 외에도 

화요+토닉워터+얼음+레몬을

섞어 먹는 화요 세트

화요대신 한라산을 섞어먹는

한라토닉 세트

서울의 밤+토닉워터+라임쥬스+레몬

을 섞어먹는 서울 하이볼도 팝니다. 


여러가지 인기 있는 술 종류가 많아서

술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 번쯤 

찾아가보는 것도 나쁘지않을 것 같아요.


그런데 한 가지 안 좋았던 점은

가게 안에 난방도 틀고 

주변에 온열기가 있어도 

좀 춥다는 거예요. 

춥지 않으면 더 오래오래 

있고 싶은 곳입니다.